지역사회심리건강지원그룹 모두

본문 바로가기


현재 우리가 살고 있는 공동체가 불건강해진 것은 우리 자신이 공동체에 대해 무관심했던 책임이 큽니다.

우리가 경험하고 있는 다양한 차원의 고통도 엄밀히 살펴보면
좁게는 가족, 조직, 지역에서 넓게는 국가, 인류라는 공동체에 대한 무관심이 만들어 낸 것입니다.

우리가 자신과 공동체의 건강성을 회복하기 위해서, 나 자신이 행복하고 건강해지기 위해서는
자신에게만 관심을 갖는 것이 아니라 자신을 품고 있는 사회의 건강성에 관심을 가져야하는 것입니다.

본 기관은 광주와 전남이라는 지역사회에서 발생하는 다양한 문제와 해결에 관심을 가지며,
공동체적 차원에서 심리상담활동에 접근하고자 합니다.

본 기관이 ‘공동체’가 아닌 ‘지역사회’라는 개념을 사용한 것은
공동체에 대한 관심과 활동의 시작을 자신이 속한 지역사회라고 생각했기 때문입니다.

본 기관은 공동체심리학(Community Psychology)이 지향하는 핵심가치를 공유합니다.
공동체심리학은 개인들 사이의 관계, 개인과 개인이 속한 공동체와의 관계, 공동체들 간의 관계 등에 대해 생태학적으로 접근합니다.

공동체 심리학에 기반을 둔 본 센터는 다음과 같은 영역에 관심을 가집니다.




이 홈페이지는 한국사회적기업진흥원의 2016 사회적기업가육성사업의 지원을 받아 제작되었습니다.

상호 : 지역사회심리건강지원그룹 모두    대표번호 : 062-526-1270    팩스 : 063-443-0282    사업자등록번호 : 767-87-00555
주소 : 광주광역시 북구 우치로 62 스타빌딩 3층 (지번 : 중흥동 362-1)

Copyright © 지역사회심리건강지원그룹 모두. All rights reserved.